iDev/Cocos2D

참 괜찮은 Cocos2D 오픈소스 Sapus Tongue Source Code

KraZYeom 2012. 10. 10. 23:06
반응형

http://www.sapusmedia.com/ Sapus Tongue 라는 앱의 소스코드를 유료로 몇백달러에 팔고 있었다 

우연하게 cocos2d 소스코드를 검색하다 보니 github에 Sapus Tongue 소스코드가 보인다. 

그래서 찾아보니 http://www.learn-cocos2d.com/tag/sapus-tongue/ cocos2d 메인 개발자가 Zynga에 고용되면서 그의 회사의 제품인 Sapus Tongue Source Code와 LevelSVG 소스코드를 더이상 팔지 않고 그냥 오픈소스로 공개 해버렸다. 


10월 5일 부터 공개한듯 하다. 다운로드 링크는 아래와 같다. 


ㅠㅠb 대인배. 

라이센스 조항을 보니 소스코드는 마음 껏 써도 되고, 음악, 이미지 파일 등은 Zynga의 것이여서 상업적으로 쓰면 안된다고 나와있다. 


소스코드엔 아래와 같이 일반적인 cocos2d의 사용법이 포함되어 있다. 

Sapus Tongue and Sapus Tongue Lite v4.4 source code: 

  • Basic game scenes:
  • Intro scene
  • Menu scene
  • Instructions scene
  • HighScore scene
  • Select Character scene
  • Game + Game HUD scene
  • Credits Scene
  • Sound support that has pause/resume/play/stop (uses CocosDenshion sound engine)
  • Local and global high score code: SQLite, cocos Live and more
  • Transitions and code that prevents delays in transitions
  • Chipmunk integration: optimizations, tuning, debug mode, etc.
  • Accelerometer as input
  • UIKit integration: UITable, UIKeyboard, UIAlert and more
  • Code that embeds and play a video file
  • Gameplay with pause, restart options
  • Menus & buttons
  • Parallax Scrolling, Tile Map and LabelAtlas
  • Sprites and Sprite Sheets
  • Loading bar
  • Lots of documented tips
  • The sources are in objective-c and they are easy to read.
  • Compatible with SDK 3.x and 4.x
  • iPhone / iPad: Universal binaries. One binary runs both on iPhone and iPad
  • Mac: Includes the Mac version
  • iAd: Lite version uses iAd if iOS >= 4.0
  • Game Center: Lite and non-Lite uses Game Center if iOS >= 4.1
  • Lite and non-Lite share the same Xcode project
  • Mac version has its own Xcode project
  • Very useful as a skeleton


그리고 아래와 같이 주석으로 iOS 개발 팁이며 cocos2d 개발 팁까지 자세히 적혀있다.

// The available orientations should be defined in the Info.plist file.

// And in iOS 6+ only, you can override it in the Root View controller in the "supportedInterfaceOrientations" method.

// Only valid for iOS 6+. NOT VALID for iOS 4 / 5.


//

// "private" methods in objective-c can be coded using an "extension" with the random name,

// like Private.

//


// TIP:

// AppDelegate can be accessed from anywhere using [UIApplication delegate]

// so it is practical to store "global" variables in this class

//

// TIP: But you should not abuse of it, otherwise your code might be difficult to maintain!! 


...


기존에 싸지 않는 가격에 소스코드를 판매를 하고 있었기 때문에 아주 세세하게 주석이 달려 있는 것 같다. 


이러한 값진 코드를 마음껏 살펴 볼 수 있다니... ㅠㅠ 

정말 구글링하면서 삽질하면서 제대로 왜 이렇게 사용할까? 라는 생각을 하면 바닥부터 공부를 했었는데

이번 잉여 프로젝트 개발에 참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정말 cocos2d 개발 초보 여러분들은 한번 꼭 받아봐라. 두번 받아봐라. 



반응형

'iDev > Cocos2D' 카테고리의 다른 글

CCSpriteBatchNode 성능 테스트  (1) 2012.11.06
Cocos2d Note, Tip  (0) 2012.10.28
Cocos2d Sound Effect Play & Stop  (0) 2012.10.09
cocos2d multi touch  (0) 2012.09.22
cocos2d 2.0에서 touch 활성화  (0) 2012.06.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