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3 3

윈도우 공유 폴더, 라즈베리 파이에 마운트 하기

용량이 적은 MicroSD를 라즈베리 파이에 사용하니 이것 저것 돌리다 보니 용량이 부족하다. 약 10여기가 되는 Mame rom을 NAS에 받아서 라즈베리 파이에 올릴려고 하다보니 뭔가 대책이 필요했다. 파일을 MicroSD에 복사하기: 가장 단순하다. 하지만 귀찮다. Windows Shared Folder로 mount 하기: mount 명령어로 지원한다. 쉽다. Common Internet File System (CIFS)삶이 귀찮으니 네트워크로 mount를 하는 방법을 찾았다. 마운트 하기우선 마운트 할 디렉토리를 만든다. mkdir -p /home/pi/.advance/rom 그리고 아래 명령어로 cifs 방식으로 마운트 한다. sudo mount -t cifs -o username=testuse..

카테고리 없음 2017.03.12

라즈베리 파이를 게임기로 만들기

라즈베리 파이를 게임기로 만들기2012년 10월 라즈베리 파이를 Mame을 사용해서 게임기로 만들기라는 제목으로 포스팅을 했었다. 저 포스팅을 참조하여 Raspberry Pi 3로 다시 게임기를 만들어 보기 위해서 삽질을 했지만 오래 되어서 그런지 어떤 라이브러리는 기본적으로 설치가 안되었고, 구글링을 해서 라이브러리를 받아서 설치를 했지만, 혹시나 해서 AdvencedMame를 검색을 해보았다. AdvencedMame는 많은 변화가 있었다. 4년이 넘게 지난 지금 AdvencedMame는 2016년 4월 v3.0을 릴리즈 하면서 Raspberry Pi를 공식적으로 지원하게 되었다. 현재 버전은 v3.4이다. 다운로드설치 방법은 아주 간단해졌다. http://www.advancemame.it/downlo..

카테고리 없음 2017.03.07

Karabiner로 일본어 자판 다시 매핑하기

2014년 초 일본에서 맥북 프로를 구입하면 환율 & 애플 환율 차이로 약 100여만원 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었을 때가 있었다. 특히 오픈 마켓에서 일본어 자판으로 구입하면 추가 30만원 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었다. 총 130만원. 약 330만원이 되는 맥북 프로는 200만원에 구입을 할 수 있었으니 정말 최상의 구매 조건이였다. 구입 후 가장 큰 문제는 JIS 일본어 자판 키보드였다. 우리나라 자판은 미국자판과 거의 동일해서 큰 문제가 없지만 일본 자판은 일본 독자 규격이다. 정말 악명이 높다. 특히 개발자 흉내를 내는 나로선 도저히 사용할 수 없었다. 그런 핑계로 외장 키보드로 30여만원 하는 키보드를 추가 구입해도 100만원이나 저렴하니 1석 2조였다. 흐흐. 집이나 외장 키보드를 사용할 수..

iLife/MacLife 2017.03.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