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2 3

iOS 9 Day By Day 한국어 번역 완성

1월 15일 첫 커밋을 시작으로, 2월 12일 오후 1시 40분에 1차 편집 완성본을 만들었다. 올해 첫 뻘짓 작업을 기획, 시행, 그리고 완성. iOS 9 Day By Day 한국어 iOS 9 Day By Day 시리즈가 PDF로 출간되었다는 소식을 접하고 번역을 할 생각을 하였다. 원본이 PDF 기준으로 책 표지까지 109페이지 밖에 안되어서 혼자 해도 얼마 안 걸릴 것 같았지만, 혼자 하면 귀찮기도 해서 빨리 번역을 해보고 색다르게 번역을 해보자는 결심해 #이상한모임 맴버를 주축으로 트위터, 페이스북에 있는 iOS 개발자들에게 낚시 글을 돌렸다. 함께 번역을 해보자고. 총 13챕터. 한 챕터에 한 명씩 번역하기로 하였다. 커뮤니케이션 오류로 1명이 2개의 챕터를 번역을 해서 약간 꼬이기는 했지만, ..

iDev 2016.02.12

애플 전원 플러그 리콜/교환기

애플에서 공식적으로 전원 플러그 어뎁터 리콜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백투더맥 포스트 애플, 아이폰∙아이패드∙맥북 전원 플러그 어댑터 리콜 실시... '감전 위험 확인' 등에서도 많이 알려지고 있습니다. 교환 방법은 간단합니다. 통신사 관련 수리점에 가면 일련번호 등을 확인 한다고 하는데, 저는 일련번호 확인 없이 교환 받았습니다. 애플 공식 문서에는 일련번호를 확인 한다고 나와있긴 합니다. 애플 공인 서비스 센터에서 가장 가까운 위치의 서비스 센터를 찾으시고 방문만 하면 끝입니다. 제가 갔던 동부대우전자서비스 잠실점(잠실 롯데마트 6층)에서는 순서표를 뽑지도 대기하지도 않고 그냥 직원에게 문의만 하면 바로 그자리서 아무런 대화도 없이 교환 해주었습니다. 플러그를 한 번 살펴보기는 하던데 아무런 문제가 없이..

iLife 2016.02.06

프라이빗 Vimeo 동영상 다운로드 받기

다운로드 받는게 위법이면 삭제 하도록 하겠습니다.특정 개발 싸이트의 영상을 1년 유료 구독을 하고 거의 만기가 다가와서 1년간 거의 동영상을 보지 못해서 일단 다운로드 받아두려고 했다. 얼마전까지는 그냥 소스 보기를 통해서 http://######/####.mp4 패턴으로 동영상 링크가 바로 보여서 다운로드 받기 쉬웠는데 갑자기 최근에 그런것을 막을려고 하는지 한번더 iframe으로 감싸서 소스 노출을 막았다. 뭐 어쩔수 없지... 하면서 포기 하던 찰라. Chrome에서 View Frame Source를 하니 iframe의 html 코드까지 싹 다 보인다. 땡스. 거기서 바로 mp4 또는 720p로 검색을 하고 링크를 적절하게 찾아서 복붙하니 영상이 떡 하니 보이고 세이브를 하니 다운로드 된다. 받아 ..

iDev 2016.02.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