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Life/MacLife

이번 Apple Music Event 의의

KraZYeom 2010. 9. 3. 12:42
반응형

미국 시각으로 9월 1일에 애플 뮤직 이벤트를 했습니다.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 많은 동시 접속으로 인해 라이브 스트리밍을 접은지 2년만이였습니다.

왜 갑자기 뜬금없이 접은 라이브 스트리밍을 다시 시작했을까요? 

비록 애플이 iOS, OS X 계열의 Safari에서만 라이브 스트리밍을 진행한다고 했지만 그 숫자는 엄청났을 것입니다.

스트리밍을 보면서 트윗터로 다른 유저들분과 이야기를 해본 결과  많은 사람들이 놀란게 저런 화질에서 끊기지 않고 바로바로 거의 버퍼링이 없으면서 플레이 되는거 였습니다. 
중간중간 약간 끊길데도 있었지만 그건 미비했습니다. 

전세계 수 많은 동시 접속을 아무런 문제를 소화해낼수 있는걸  당당하게 증명하면서 자랑하는 것 같았습니다.


애플이 10억달러를 들이면서 짓고 있는 North Carolina Data Center 가 올해 말에 완공이 되고 정식 운영이 되면 애플이 스트리밍 서비스로 증명한 기술과 지금의 스토어 그리고 애플TV 등을 합치면 뭔가 진정한 클라우드 컴퓨팅 환경이 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잡스가 당당하게 취미라고 말했던 애플티비. 지금은 그닥 보잘것 없는 것 처럼 보이지만 4년동안 실패하고 고객에게서 얻은 정보를 토태로 버젼업된 애플티비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조만간 또 큰변화를 일으킬겁니다. 

애플TV의 가격은 $99 달러.. 그것도 $19 리모콘을 포함하구요. 가격까지 파격으로 정했다는것은 공격적인 시도가 있을겁니다.  구글이 구글TV를 내놓는 이상 애플도 가만히 두고 볼수 없겠죠. 

스마트폰, 모바일 광고, 스마트 TV, 음성인식, 지도.. 등등 애플과 구글은 점점 겹치는 부분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과연 승자는 누구일지... 

정답은 누가 최신형 UFO를 매년 공수 받느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