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뭔가 쉬운게 있을지도 모르지만 머리가 나쁜관계로 기록! (산수가 가장 어려워요)

#define CC_RADIANS_TO_DEGREES(__ANGLE__) ((__ANGLE__) * 57.29577951f) // PI * 180

-(float)degreeBetweenFirstPoint:(CGPoint)_firstPoint andLastPoint:(CGPoint)_lastPoint{

    float defX = _lastPoint.x - _firstPoint.x;

    float defY = _lastPoint.y - _firstPoint.y;

    // Determine angle 

    float angleRadians = atanf(defX / defY);

    float angleDegrees = CC_RADIANS_TO_DEGREES(angleRadians);  

    return angleDegrees;

}

반응형
Posted by KraZYeom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52c.me BlogIcon @52c 2012.01.12 11:0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산수는 저도 늘 헤깔리는.. ㅠㅠ
    근데 firstPoint 기준으로 lastPoint까지 x, y 축 모두 양수인 방향으로의 각도를 구하면..
    atanf(defX / defY) 가 아니라 atanf(defY / defX) 아닌가요??
    어질어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