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도 덥고 심심해서 아두이노를 가지고 놀기로 마음먹었습니다. Ray Wenderlich의 튜토리얼(아직 릴리즈는 안되고 한국어는 제가 번역중입니다.)을 보고 iOS랑 연동해보고 싶었던 마음이 컸습니다. 그래서 어찌어찌 해서 구해서 놀기 시작! 


공식 홈페이지의 제가 필요한 부분만 번역하겠습니다. 


http://arduino.cc/en/Tutorial/BareMinimum

시작하는데 필요한 필수 코드


이번 예제에는 아두이노 스케치앱(아두이노 IDE)에서 컴파일 하기는 가장 필수적인 코드가 포함되어 있다. setup() 메소드와 theloop() 메소드이다.

하드웨어 필요사항

  • 아두이노 보드

회로도

이번 예제를 위해서는 아두이노 보드만 필요하다.

위 이미지는 Fritzing를 이용해서 제작되었다. 더많은 회로도 예제를 원하면, Fritzing project page를 참조하라.

코드

setup() 함수는 스케치가 시작할때 불린다. 변수, 핀 모드, 라이브러리 사용 등을 초기화 할때 사용한다. 전원이 들어오거나 아두이노 보드가 리셋되고나서, setup() 함수는 오직 시작할때 한번만 실행된다. 

setup() 함수가 만들어진 이후 프로그램을 변경하고 실행하면서 반응하도록 연속적으로 반복한다.  스케치에서 loop() 안의 코드는 아두이노 보드를 제어하는데 사용된다.

아래코드는 아무런 일을 하지 않는다. 그러나 여러분의 스케치 코드에서 시작할때 복사&붙여넣기를 할때 유용한 코드이다. 또한 코드에 코멘트를 작성하는 방법도 보여준다.


어떤 라인이라도 //로 시작하면  컴파일러를 통해서 읽어드리지 않는다. // 뒤에 원하는 문구를 어떤것이라도 작성할 수 있다. 코멘트는 당신이나 다른사람들에게 특별하게 당신의 프로그램 함수들을 차근 차근  설명을 할 때 도움을 준다. 

void setup() {
  // 여기에 셋업 코드를 작성하라, 한번 실행된다.
}

void loop() {
  // 여기에 메인 코드를 작성하라, 반복되면서 실행된다.
}

보면 좋은것들:

Posted by KraZYeom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