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륙의 실수

CHUWI Hi8 윈도 10+안드로이드 태블릿 개봉기

KraZYeom 2015. 8. 29. 22:07
반응형

대륙의 실수 10탄, CHUWI Hi8 윈도 10+안드로이드 태블릿 개봉기

대륙의 실수 Teclast X80HD tPad 이후에 괜찮게 나온 대륙의 윈도우 8.1/10 + 안드로이드 4.4.4 태블릿입니다.


Hi8 본체만 있는 것은 $93.99, 한글 키보드+케이스 포함 제품은 $116.99입니다.


알리 익스프레스 구입링크 무료 e-EMS 국제 특송을 통해서 약 5일 정도면 한국에 도착합니다. 국내 배송은 로젠택배를 통해서 배송됩니다. 


스팩을 간단하게 설명을 하자면, 8인치 1920 x 1200 해상도, 램 2기가, 저장공간 32기가입니다. OS는 윈도 8.1 또는 10을 선택해서 주문할 수 있으며, 안드로이드 4.4.4 킷캣을 듀얼부팅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영어로 설치되어 오는데, 한국어로 쉽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는 간단하게 언어만 변경하면 되고, 윈도는 한국어 팩을 설치하면 됩니다. 


의미 없는 2백만 화소 뒷면 카메라. 쿼트코어 아톰 CPU가 달려있습니다. 두께는 22mm. 800그램. 배터리는 4000mA입니다.


블루투스 키보드+케이스와 함께 본체를 구입했습니다. 


CHUWI라고 적힌 누런 박스를 열면, 태블릿 본체가 떡하니 나타납니다. 그리고 제품 구성은 OTG 케이블, 충전기, 마이크로 USB 케이블, 매뉴얼 그리고 본체가 끝입니다. 


키보드를 연결하면 노트북 비스무리합니다. 


앞에 하단에는 윈도 마크가 있어서 뭔가 터치하면 윈도에서는 윈도 홈 버튼, 안드로이드에서도 안드로이드 홈 버튼의 역할을 합니다. 처음에 타블렛 모드에서 홈버튼을 누르니 아무런 반응을 안해서 그냥 인쇄만 된것인 줄 착각했습니다. 홈버튼일 줄 알았지만 그냥 인쇄... 일뿐. 그리고 상단에는 정말 무의미한 전면 30만 화소 카메라와 센서가 있습니다. 


뒷면에는 카메라, 외장 메모리 삽입 단자, 스피커가 보이네요. 시리얼이 있지만 뭐 무의미하므로 그냥 노출. Teclast X80HD tPad는 HDMI 단자가 있어서 바로 외장 모니터로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었는데 Hi8 이제품은 HDMI 단자가 없습니다. 많이 사용하지 않지만 좀 아쉽긴 합니다. OTL


이어폰 단자, Micro USB 단자, 전원 버튼, 볼륨 Up/Down 버튼이 보입니다. 


아톰 CPU를 사용하기 때문에 일반 윈도 애플리케이션도 다 설치됩니다. 마우스 까지 있으면 뭐 간단한 작업을 할 수 있는 노트북인 거죠.


구입시 주의할 점은 대부분의 한국 웹 사이트 및 서비스들이 윈도 10을 제대로 지원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윈도 8.1 태블릿에는 오피스 365 1년 구독권이 무료로 들어 있는데, 윈도 10으로 바로 구입하니 구독권이 보이지 않습니다. 


어차피 8.1에서 10으로는 무료 업데이트가 되니, 8.1으로 구입을 하고 추후 10으로 업데이트 하기를 권장합니다. 윈도 10에서는 태블릿 모드를 On/Off 할 수 있어서 사용성은 더 편하긴 합니다. 


잠깐 사용하면서 나타난 단점은 케이스를 씌우고 어디 부분이 눌리면 전면 화면에 유막 현상이 생깁니다.


보통 맥에서 개발을 하지만 윈도에서 결제를 하거나 간단한 개발 작업이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그럴 용도로 구입했습니다. 동영상도 볼 수 있고요. 적당한 크기에 14만 원 정도의 가격이라 딱 만족 스럽습니다. 





개봉 동영상



알리 익스프레스 구입링크 무료 e-EMS, Hi8 본체만 있는 것은 $93.99, 한글 키보드+케이스 포함 제품은 $116.99


관련글:

마음에 드시면 아래 공감 버튼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