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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tXR에서 드! 디! 어! HIIT 모드를 공개하였습니다. 

 

HIIT는 High-intensity interval training 줄임말로,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입니다. 짧은 시간에 심장박동이 최대로 다다르게 만들고, 잠깐 인터벌을 두고 쉬다가 또 최대로 심박이 다다르게 반복해서 운동을 합니다. 참고: https://ko.wikipedia.org/wiki/인터벌_트레이닝

 

유료화하면서 바로 내놨서야 했는데, 개발 기간이 조금 길어졌나 봅니다. 그래서 엄청나게 욕을 먹고 있지요. ㅎㅎ 

 

 

공개는 하였지만 조금 많이 초라하게 7개의 코스만 우선 공개되었습니다. 매달 $10 구독료나 되면서 조금 더 많은 코스를 내놨으면 했는데 아쉽긴 하네요. 최애 오큘러스 퀘스트 2 게임이었는데 구독이 되면서 정말 많이 아쉽습니다. 개발자 입장에서 꾸준한 수익 때문에 구독을 하는 건 이해 못하는 건 아니지만요. 

 

 

플레이를 하기 전에 아래 공개된 튜토리얼 영상을 봤었는데 3자 입장에서 보면 전체 화면이 잘 보이지만... 정작 실제 플레이를 하면 저렇게 안 보여서 당황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qjHJpgGYDAU

 

FitXR 앱을 실행하고 HIIT 탭을 선택을 하면 무려 6개의 클래스가 있습니다! 짧게는 6분 길게는 16분짜리가 있네요. 저는 10분 Came to work, 7분 Roar를 해보았습니다. 

 

제가 직접 플레이를 2판 해보니 시야각이 좁아서 그런지 적응 전에는 어디서 펀치 포인트가 나타나는지 찾아가기 힘듭니다. 

 

그래서 플레이 전에 앞에 선생님 동작을 잘 보고 기억해두어야 합니다. 차차 패치가 되면 개선되지 않을까 합니다. 

첫판에는 글러브 색상을 확인을 안 하고 마구 휘둘렀더니 점수조차 안 나왔었네요. 

 

왼쪽 글러브 파란색, 오른쪽 글러브 노란색을 파랑, 노랑 공 색에 맞게 때리기, 중간중간에 스쿼트도 있어서 다리 운동도 시켜줍니다. 은근 온몸을 써서 그런지 많이 힘드네요. 꼭 앞에 선생님 동작을 잘 보고 기억하세요. 그래야 많이 쉬워집니다.

 

기존에는 BOX 모드만 했었는데 10여 분 이상해야 몸에 땀이 흐르고 운동했다는 느낌이 들었는데, HIIT는 6분만 되어도 정말 힘드네요. BOX와 HIIT를 섞어서 하면 살이 쭉쭉 빠질 것 같습니다. 

 

적응하고 나서 그런지 2판 만에 드디어 1등을 하였습니다. :-) 심박이 170까지 오르네요. 헉헉.

 

 

https://www.youtube.com/watch?v=AYop-YWXGqg

 

매일매일 새로운 클래스가 공개되고, 기존 구매판 보다 클래스도 많고, HIIT 모드 추가, 실시간 친구와 함께 하기 등 다양한 기능이 추가되었지만, 단독 게임이 한 달 구독료 $10은 비싼 감이 있습니다. 

 

헬스장 보다 저렴하긴 하지만요. 1년이면 거의 15만 원이 됩니다! 가격 좀 내려줘요!

 

요약: 힘들고 재미있지만, 비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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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KraZYe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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