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포터블 모니터를 사고 싶었지만, 딱히 필요가 없어서 보류하고 있었는데 

 

최근 재택 출근이 많아지면서, 재택용 노트북의 15인치 작은 모니터 1개로 작업을 하다 보니 은근 불편했습니다.

 

그래서 구매시점을 노리고 있었고 11월 11일 광군절은 놓쳤으나 블랙 프라이데이를 다시 노려서 구입했습니다.

 

시간이 조금 더 있었으면 더 괜찮을 제품을 찾았겠지만 그냥 알리에서 적당하게 검색을 했습니다.

 

11인치는 너무 작을 것 같았고, 15인치는 너무 커서 이동시에는 또 들고 다니기 불편할 것 같아서 13인치를 고려했습니다.

 

2k, 4k 이런 제품도 있었지만 이럴경우 가격이 넘사벽으로 가고 엄청난 작업이 필요한 것도 아니라 그냥 Full HD 지원 제품이면 될 것 같았습니다.

 

구매

가격은 10만원 초반대. 원래 가격은 10만 원 중반 대였지만 카드 할인 쿠폰 할인 신공으로 $100 정도에 구매했습니다.

 

https://bit.ly/3xTQdRR "UPERFECT-FHD 1080P 휴대용 모니터 13.3 인치" IPS 이 제품이 나와서 그냥 무지 성으로 구매를 했습니다.

 

157498.0₩ 31% OFF|UPERFECT FHD 1080P 휴대용 모니터 13.3 인치 IPS 두 번째 화면 Ps4 Xbox 스위치, 게임용 노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ko.aliexpress.com

11일 25일 구매를 했고 12월 3일 손에 들어왔으니. 일주일이 조금 넘게 걸렸습니다. 국내에서는 우체국 배송으로 옵니다.

 

배송 박스는 모니터가 다치지 않게 튼튼하게 포장되어 옵니다.

 

배송 박스 안에는 모니터 본품+가죽케이스, 그리고 케이블 3종(USB-C to C, USB-A to C, HDMI to Mini HDM), 충전기 1개가 들어있습니다.

USB-C to C 케이블 외에는 다른 케이블은 딱히 필요가 없네요. 기존에 가지고 있던 Baseus 2m짜리 케이블은 전원 전용인지 연결했으나 작동이 되지 않아서 모니터 고장인 줄 알았습니다.

 

간단 사용기

이동형 모니터 답게 새울 수 있게 되는 덮게가 있습니다. 그리고 오른쪽에는 전원 입력 단자, USB-C 입력단자, Mini HDMI 단자가 있습니다. 왼쪽에는 전원 버튼, 화면밝기 조절 버튼 그리고 이어폰 단자가 있습니다. 

 

맥북프로에서는 전원 입력단자와 디스플레이 단자 두 곳 아무 곳에 USB-C를 연결하니 입력이 잘되네요. 따로 전원은 필요 없습니다.

 

해상도는 1920 x 1080 60Hz를 지원합니다. 시야각도 스펙상으로 178도여서 옆에서 확인해보니 잘 보입니다.

크기는 아이패드 11인치 정도의 싸이즈네요. 두께도 두껍지 않습니다. 16인치 맥북 프로, 구형 15인치 맥북 프로가 들어가는 가방에도 쏙 들어가서 적당한 사이즈 같습니다.

 

맥북 프로 옆에 있으니 오징어가 되긴 하지만 일반적인 작업을 할 때는 보조 모니터의 역할을 충분하게 잘해주는 듯합니다.

 

 

삼성폰에 연결 했더니 DeX 모드도 잘 지원됩니다.

 

거치 방식은 처음에 적응이 안 되어서 이게 제대로 설 수 있나라고 생각했었는데, 뒤면의 자석 부분에 케이스 부분이 붙어서 안정감 있게 세워지게 됩니다.

 

개발 문서를 볼 수 있게 세로로 세울 수 있었으면 참 좋았을 것 같습니다. 방법을 한 번 찾아봐야겠네요.

 

밝기는 기본적으로 연결하면 밝기가 10으로 설정이 되어서 어두운데, 최댓값으로 옮기면 나름 준수한 성능을 보여줍니다.

 

부피, 크기도 크지 않고 무겁지 않아서 커피숍에서 이동 작업을 하는데 보조모니터가 있으면 좋은 직업인 개발자들이 사용을 하면 딱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KraZYeom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