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6월 8일 cocos2d에서 implicit declaration of ‘glColor4ub’ is invalid in c99 해결방법 글로 블로깅을 한적이 있다. 저 때는 v1->v2로 변경을 하는 과정에서 생긴 이슈 였는데, v2->v3로 갈려니 또 비슷한 에러가 발생한다.
Implicit declaration of function 'ccDrawColor4B' is invalid in C99 에러가 뜬다.
간단하게 CCDrawingPrimitives.h 헤더파일만 임포트 하면 해결된다. 삽질 30분 해결 완료.
#import "CCDrawingPrimitives.h"
- (void) draw{
glLineWidth(maxSize.height);
ccDrawColor4B(255, 255, 255, 255);
ccDrawLine(ccp(0, 0), ccp(1, 0));
ccDrawLine(ccp(maxSize.width / 2 - 1, 0), ccp(maxSize.width / 2, 0 ));
ccDrawLine(ccp(maxSize.width - 1, 0), ccp(maxSize.width, 0 ));
CGFloat width = currentValue;
glLineWidth(maxSize.height);
ccDrawColor4B(0, 0, 255, 255);
if (currentValue < 0)
ccDrawLine(ccp(maxSize.width / 2 - 1, 0), ccp(width + maxSize.width / 2, 0));
else
ccDrawLine(ccp(maxSize.width / 2, 0), ccp(width + maxSize.width / 2, 0));
}
'iDev > Cocos2D' 카테고리의 다른 글
cocos2d v3에서 CCSprite의 image 변경하기 (0) | 2014.05.22 |
---|---|
cocos2d에 UIGesture 추가하기 (0) | 2014.05.22 |
cocos2d Apportable 사용하기 (손)연재 예정 (1) | 2014.03.22 |
GameController 사용시 화면 꺼짐 모드 방지 (0) | 2014.03.22 |
Cocos2d Sprite Animation 변경하기 (0) | 2014.03.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