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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cos2d v3.3 화면 방향 전환
- 아직 v3.3은 베타 버전이므로 방식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cocos2d-swift에서는 버전이 마이너 업데이트 인데도 불구하고, 0.1이 올라가면 올라갈수록 기능도 많이 생기고 내부 구조도 많이 바뀌고 있다. 편하자고 구 버전만 사용할 수 없다.
v3.3에서는 Metal renderer, Packages, Android 이렇게 아주 막강한 기능이 추가 될 예정이다. 또한 화면 방향 설정 하는것도 바뀌었다.
아무리 Targets > Deployment Info > Device Orientation 에서 Portrait 로 설정을 해도 세로 화면으로 고정되질 않는다.
v3.3에서는 안드로이드를 Apportable로 포팅하는게 아니라, Xcode에서 바로 빌드를 할 수 있게 지원하게 만들면서 스크린모드, 화면 방향, 타블릿 스케일 설정을 configCocos2d.plist
파일로 분리해서 사용한다.
간단하게 Published-iOS > configCocos2d.plist 에서 CCSetupScreenOrientation를 CCScreenOrientationLandscape
에서 CCScreenOrientationPortrait
로 변경하면 된다. 단, 코드가 아니라서 자동완성을 지원하지 않는다.
두 가지 설정만 바꾸면 세로 화면으로 시작하는 게임을 만들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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