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tXR을 플레이 하다 보면 정말 자주, 매번 메뉴의 글자가 [ONB_PROFILE_SELECT_TITLE] 이런식으로 일반인들이 알지 못하게 나올 때가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아무거나 선택하게 되고, 해결해보려 앱을 껐다가 켜봐도 또 동일하게 나타납니다. 이럴 때는 당황하게 마시고 간단하게 해결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원인

원인은 개발할 때 다국어를 지원하다 보면, [ONB_PROFILE_SELECT_TITLE] 이렇게 대표 메뉴명을 변수에 넣고 언어에 맞게 뿌려주게 됩니다. 한국어로는 없다보니, 영어를 뿌려주게 기본값으로 해야하는데 그게 설정이 안된듯합니다. 일해라 개발자! 버그이며 고치기 쉬우니 곧 고쳐지겠죠?

해결책

최초 실행시 프로파일 선택 메뉴에서 오른쪽 상단에 보면, 미영국 국기가 있습니다. 그걸 선택하고 다음으로 가면 영미국기를 선택하면 영어로 나오게 됩니다.

 

Posted by KraZYeom

댓글을 달아 주세요

 

오큘러스 퀘스트 2 64기가 버전과 $299, 한국에서는 부가세 포함 414000원에 저렴하게 출시되었다. 기본 구성으로 사용해도 전혀 문제가 없으나, 구매 후 필수 적으로 추가 구매해야 할 액세서리가 몇 개 있다.

 

 

한국에서도 구매할 수 있으나, 한국에서 구입하는 것도 결국 알리에서 판매하는 물건과 대부분 동일하다. 헤드 스트랩, 가죽 본과 같이 적당히 가격이 나가는 물건은 빠르면 1주일에서 10여 일 사이로 국내에서는 우체국을 통해서 빠르게 받을 수 있다. 정말 급하면 조금 더 비싸게 한국에서 구매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

 

예전에는 조금 더 저렴했는데, 구매자가 늘어서 그런지 조금씩 가격이 올랐다. 구매 전 미리미리 준비해야 좋다. 너클 스트랩은 3000원 정도로 DIY 해서 사용하고 있는데 아주 만족스럽다.

 

필수 액세서리 4종

 

헤드 스트랩: 기본 스트랩은 오래 착용하면 꽉 끼고, 무게 중심이 앞으로 쏠려서 광대가 많이 눌려 오래 하면 아프다. 그리고 쓰고 벗을 때도 많이 불편하다. 스트랩을 사면 그나마 편하고, 쓰고 벗을 때도 편하다.

₩ 24,299 bit.ly/3aNIyu9

 

 

헤일로 스트랩 신형: 이마를 지지해 줘서 무게 분배가 조금 더 되어서, 광대 눌림이 위 헤드 스트랩 보다 덜 하다.

₩ 27,772 https://bit.ly/2My6ZCP

 

컨트롤러 너클 스트랩: FitXR, 권투를 할 때면 손을 내미는 동작에 컨트롤러가 빠질까 봐 걱정되면 필수입니다. DIY 제작하는 것도 강추. 3000원 이내로 가능 (사진은 DIY 한 작품, 너클 스트랩으로 검색하면 많이 나온다.)

₩ 16,381 https://bit.ly/3jnjSLS

 

 

​렌즈 보호 필름: 구매하면 일반 알리 배송으로 와서 그런지 정말 느리다. 40-50일 걸린다고 보면 되고, 1쌍에 2개씩 들었는데, 우레탄 필름인지 살짝 늘어나는 재질이다. 렌즈가 구면이어서 붙일 때 약간 힘들고 공기 방울이 들어가는 경우가 있다. 몇 번의 연습이 필요해서 1쌍만 주문하면 낭패를 볼 수 있으니, 꼭 2세트 이상 구입하도록 하자.

₩ 1,273 https://bit.ly/39TGfFB

 

가죽안면폼: 기본 폼은 스티로폼이라 땀이 흡수되고 관리하기 힘든데, 가죽폼을 쓰면 땀이 흡수되지 않아 좋음.

₩ 14,760 https://bit.ly/3oXDZBe

 

Posted by KraZYeom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