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1/26'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21.11.26 알리발 발열 조끼 간단 사용기 (1)
반응형

지난 11월 11일 광군절에 알리익스프레스에서 발열조끼를 구입했습니다. 컴퓨터 방이 너무 추워서 하나 샀는데 결론적으로 말하면 잘 산 것 같습니다.

검색을 하다가 그냥 9 영역 발열조끼를 $22.98에 샀었는데, 이 가격으로는 다시 사라고 하면 못 살 것 같습니다. 그냥 이것저것 구매하다가 카드 할인+ 쿠폰 할인받아서 저렴하게 샀으니 질렀습니다.

처음에는 코일에 열이 나는 방식인 줄 알았는데 만져보니 코일이라고 생각되는 부분은 그냥 전원선인 것 같고 발열 패드? 느낌입니다.

그래서 알리 구매 평에는 사기?라고 적는 사람도 있는 것 같습니다. 저도 처음에는 사기라고 생각했었네요.

그냥 단출한 조끼형으로 단품이 알리 특유의 비닐포장에 패킹되어서 옵니다. 어머니에게 드릴 우체국 택배로 받은 5개는 일주일 정도 걸렸으며, 제가 사용할 것은 한진택배로 왔으며 2주 정도 걸린 것 같습니다. 미국은 관부가세가 $200 기준이지만, 미국 외 지역은 $150인가 15만 원 인가로 되어 있어서 혹시나 몰라서 다른 명의로 분리해서 주문했습니다.

앞에 주머니가 있고 가슴 부분에는 앞, 뒤 온도 조절(빨/파/흰)을 할 수 있는 버튼이 있습니다.

최초 보조배터리에 연결 후 전원 버튼을 3초 정도 꾹 누르고 있으면 전기가 들어옵니다. 이후 버튼을 누르면 온도 조절이 됩니다. 외부의 낮은 온도에서 사용하는 게 아니라면, 높은 온도로 사용하면 금방 전기가 소모되어서 빨리 온도 올리고 낮은 온도로 쭉 사용하는 게 나아 보입니다.

안감은 겨울 패딩처럼 온도를 지켜주는 천으로 마감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안주머니에 보조배터리 연결선이 있습니다. 여기에 보조배터리를 넣고 연결하면 됩니다.

저는 9 영역의 제품을 샀는데 그냥 적당하게 저렴한 놈으로 사면 될 것 같은 느낌입니다. 단품만 근 2.7만 원이고 보조배터리를 추가 주문하면 가격이 조금 비싸지는 느낌입니다.

보조 배터리 20000 짜리로 온도조절을 적당하게 해서 사용하면 8시간 정도 가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무거워서 축 처지니 짧은 시간 사용할 거면 10000 짜리 배터리로 사용하는 게 나아 보입니다.

손풍기처럼 온 국민이 쓸 대박 아이템은 아니지만 나름 겨울철 외부에서 활동하거나 출퇴근 시 외부에 있거나, 방안이 추우면 딱 사용하기 좋은 아이템 같습니다.

구매링크

 

 

반응형
Posted by KraZYeom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s://barotvon.com BlogIcon #쿠쿠티비 2021.11.26 11:3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렴해서 한철 사용하면 좋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