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1 5

최근 MacBook 계열에서 Grave accent ` 문자 사용하기

더 나은방법들이 많이 있네요. 1. option + ₩ 2. if ! [ -f ~/Library/KeyBindings/DefaultkeyBinding.dict ]; then mkdir -p ~/Library/KeyBindings && echo '{"₩" = ("insertText:", "\`");}' > ~/Library/KeyBindings/DefaultkeyBinding.dict; fi 3. 구름입력기 설정 ---------- 봉인 ------------------- 2003년 MacBook 프로를 마지막으로 사용하고 있던지라 최근에 MacBook Pro 16형을 받아서 작업을 하는데 ` 키가 안 눌리고 ₩ 가 눌러 저서 당황을 하게 되었고 키보드 자판을 보고 놀랐습니다. 개발자 인척 하면서 md 작..

미국 (애플|아마존)에서 33% 할인 받아서 제품 지르기

방법 이 방법은 은근히 귀찮으며 시간이 소요됩니다. 신한카드의 더모아카드를 사용하면 5000원 이상 결제시 백원단위 이하는 적립이 됩니다. 하루에 더블적립은 동일 가맹점 당 1번입니다. 예) 5999원 결제시 999원 적립 5001원 결제시 1원 적립 하지만 해외 결제시에는 2배가 적립이 됩니다. 이 방법을 이용하여 결제를 해서 최대 33% 적립 받는 원리입니다. 5999원에 해당하는 금액을 달러화로 결제를 하면 999 * 2배 적립이 되며 적립 받은 포인트는 다음달 15일에 적립 정산이 되며 바로 현금으로 인출 할 수 있습니다. 미국 아마존에서 아마존 기프트 카드를 매일 5999원에 해당되는 금액을 구입한 다음에 애플 기프트 카드로 구입을 하고 이것을 결제하는 방식입니다. 또는 바로 아마존에서 파는 애..

카테고리 없음 2021.11.30

알리발 발열 조끼 간단 사용기

지난 11월 11일 광군절에 알리익스프레스에서 발열조끼를 구입했습니다. 컴퓨터 방이 너무 추워서 하나 샀는데 결론적으로 말하면 잘 산 것 같습니다. ​ 검색을 하다가 그냥 9 영역 발열조끼를 $22.98에 샀었는데, 이 가격으로는 다시 사라고 하면 못 살 것 같습니다. 그냥 이것저것 구매하다가 카드 할인+ 쿠폰 할인받아서 저렴하게 샀으니 질렀습니다. ​ 처음에는 코일에 열이 나는 방식인 줄 알았는데 만져보니 코일이라고 생각되는 부분은 그냥 전원선인 것 같고 발열 패드? 느낌입니다. ​ 그래서 알리 구매 평에는 사기?라고 적는 사람도 있는 것 같습니다. 저도 처음에는 사기라고 생각했었네요. ​ ​ 그냥 단출한 조끼형으로 단품이 알리 특유의 비닐포장에 패킹되어서 옵니다. 어머니에게 드릴 우체국 택배로 받은 ..

대륙의 실수 2021.11.26

Divoom Timebox Evo 구입 및 간단 사용기

온라인 세미나를 듣는데 발표자 뒤에 뭔가 LED 가 깜빡깜빡하면서 픽셀아트 애니메이션이 나와서 너무 신경 쓰였습니다. 발표 내용에는 관심이 안 가고 저게 뭘까?라는 궁금증만 커졌습니다. 그래서 Q&A시간에 관계없는 질문인데 뭐냐고 물으니 DIVOOM이라고 알려줬습니다. 가격은 한 $20 정도면 구입할 수 있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관심있게 보고 아무리 구글링을 해도 $20 정도의 제품은 찾을 수 없었습니다. 대충 나오는 가격은 $50 전후 ...그래서 마음을 비우다가 지난 11월 11일 광군절에 알리익스프레스에서 나름 할인받고 구입했습니다. 와이프한테 등짝 맞을 제품으로 딱 좋지만 나름 지켜보고 있으면 재미있습니다. 그리고 블루투스 스피커도 지원이 됩니다!!! .... 돈 더 보태서 홈팟 미니를 사도 되겠..

카테고리 없음 2021.11.25

디즈니 플러스 아이튠즈 미국 계정으로 결제시 19+ 등급 영상물 안나올 때 조치 방법

디즈니 플러스가 2021년 11월 12일 한국에서 드디어 오픈을 하였다. 하지만 새벽 일찍 오픈런했던 사람들은 아무런 혜택 없이 보게 되었지만 말이다. 카드사 및 캐쉬백 서비스 등에서 다양한 할인 이벤트 등을 하고 있으니 참고하길 바란다. 미국 아이튠스를 주로 사용하고 있어서 미국 아이튠즈의 계정으로 디즈니 플러스를 가입했다. 하지만 로그인 할 때마다 "여행 중이신 것 같네요. 콘텐츠와 등급이 집에서 시청할 때와 다르게 표시될 수 있습니다."라는 문구가 뜨고 로그인을 했었다. 처음에는 아무것도 몰랐고, 프로필 수정에서 콘텐츠 등급에 가도 TV-14 등급이 최상등급이었다. 그렇게 되면 심슨 또는 워킹 데드와 같은 TV-14 등급 초과 등급의 영상물은 보지를 못한다. 그냥 컨텐츠가 없구나 생각했었는데 그게 ..

카테고리 없음 2021.11.13